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윈도우 업데이트 파일 정리 삭제하기

@)3 2024. 4. 6. 02:02

윈도우 운영 체제는 정기적으로 업데이트를 제공하여 시스템의 보안과 성능을 개선합니다. 이러한 업데이트는 일부 파일이나 데이터를 저장하게 되는데, 이는 디스크 공간을 차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업데이트 파일을 정리하고 삭제하는 것은 시스템의 성능을 최적화하고 디스크 공간을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업데이트 파일을 정리하고 삭제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디스크 클린업 도구 사용: 윈도우 운영 체제에는 디스크 클린업 도구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이 도구를 사용하여 임시 파일, 캐시 파일, 로그 파일 등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시작 메뉴에서 "디스크 클린업"을 검색하여 실행할 수 있습니다.

  1. 디스크 공간 관리 설정: 윈도우 10 이상의 운영 체제에서는 디스크 공간 관리 설정을 통해 업데이트 파일을 자동으로 삭제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설정 앱을 열고 "시스템" > "저장소"로 이동하여 해당 옵션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1. Windows.old 폴더 삭제: 윈도우 업데이트 시 이전 버전의 파일이 Windows.old 폴더에 저장됩니다. 이 폴더를 수동으로 삭제하여 디스크 공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주의할 점은, Windows.old 폴더에 중요한 파일이 있는지 확인한 후 삭제해야 합니다.
  2. 업데이트 캐시 파일 삭제: 업데이트를 설치할 때 생성된 캐시 파일은 디스크 공간을 차지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파일은 디스크 클린업 도구나 명령 프롬프트를 통해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사용하지 않는 업데이트 제거: 일부 업데이트는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제어판의 "프로그램 추가/제거"를 통해 사용하지 않는 업데이트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업데이트 파일을 정리하고 삭제함으로써 디스크 공간을 확보하고 시스템의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주기적으로 이러한 작업을 수행하여 컴퓨터를 원활하게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