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주택담보대출 금리 알아보세요

@)3 2023. 5. 31. 22:03

주택담보대출 금리 알아보세요

많은 분들이 주택담보대출에 대해서 알아보시곤 합니다. 아무래도 우리나라에서 집을 사기 위해서는 엄청난 돈과 시간 ,노력이 필요로 하게됩니다.

그로인해서 우리는 은행에 대출을 받아서 매달 이자와 원금을 갚게되는데요, 저역시도 집을 구매할 때 대출을 항상 사용하곤 합니다.

 

또한, 이러한 금액이 집에 들어가있다보면 목돈이 없거나, 크게 돈이 나갈일이 있을때 당황스러우실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주택담보대출의 경우는 저렴한 금리가아닙니다.

주택을 담보로 대출을 받는것은, 자신이 이만한 재산이 있기 떄문에 은행은 그것을 믿고 대출을 해주게되며, 자신이 못갚을 경우 담보가 있기 때문에 팔아서 돈을 갚을 수 있는 능력을 증빙하는것입니다.

 

목돈이 필요로 할 때우리는 다양한 대출을 받으면서도 여러한 은행에 들려서 자세히 찾아보곤 합니다. 이는 금리가 각 다르며 은행마다, 혹은 상품마다 차이를보이기 때문인데요

큰돈을 빌린다면 결코 저렴한 금액이 아니다보니 이러한 점은 반드시 확인을 하고 있으셔야 하는 점이 가장 중요하겠습니다. 주택 담보대출 금리로 보신다면 크게 어렵지 않게 이해를 하실 수가 있겠는데요.

 

우선 우리는 당연히 은행에서 받아볼 수 있지만 대략적인 금리를 알아두신 후 자신이 우대금리를 포함하여서 확인을 해주시는것이 좋은데요.

첫번째로는 뱅크몰을 이용하시는 방법입니다. 이는 정말 많은 분들이 이용을 하시는 방법이기도 한대요, 뱅크아이 이외에도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은행의 정보를 알아두신 후 자신이 가장 저렴하게 받을 수 있는 대출을 찾아보시는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데요.

 

대출의 경우 1금융권과 최대 2금융권에서만 이용을 하시는것이 좋습니다. 아니면 대출 금리가 높아져서 나중에 후회를 하시는 분들을 존종 보곤하는데요, 이렇게 누구나 손쉽게 접하실 수 있지만 이점에 대해서 은근히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있으신거 같아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겟습니다.

 

또한, 우리나라, 즉 국가에서 운영하는 전국은행협회 등 을 통하셔 비교를 하시는 방법도 있으며 최근에는 토스를 통해서 자신의 대출 금리를 알아볼 수 있기 때문에 아주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이점을 모르시는 분들이 은근히 있으시다보니 모르시는것 같은데요

 

간단하게 생각을 해보시면 접하시기 쉬우실것 같습니다. 또한, 가산 금리, 우대금리는 개인마다 엄청난 차이가 잇기 때문에 제가 확정지어서 말씀드릴 순 없는데요, 비슷한 상품이라도 각 은행마다 자신의 점수마다 책정되는것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반드시 여러곳에서 상담을 받으신후 가장 저렴한 금리로 선택하시는것이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4%를 이야기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또한, 가산금리가 붙게되는 경우는 5%까지가게된느데요, 우리가 일반적으로 상담을 받게되면 2%라는 말을 가장 많이 듣습니다

 

저역시도 처음에 2%라 했지만 해당이 안되는경우는 가산금리가 들어가게되며 이를 우대금리로 들어가게되면서 여러가지 상품들을 보게되는것인데요

주택담보대출을 처음바으실 때는 알아보시는것이 정말 얼벼습니다. 왜냐하면 너무 많은 상품들이 존재하기도 하며 자신에게 맞는 상품을 찾는것은 정말 어렵기 댸문입니다. 또한 사회초년생들이 가장 많이 실수하는것이 1%라고 크게 안느껴진다는점입니다.

 

이는 주택담보대출 금리에 있어서 엄청나게 큰 금액입니다. 월납입금 앞자리가 달라질 수 있기 때문인데요, 또한 자신의 중도상환수수료를 내야하는지, 10%씩 감당할 수 있는지, 혹은 만기일시상환, 원금균등상환인지 이점도 참고로 하셔서 보시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주택담보대출의 경우 정말 많이들 받는 품목 중 하나다이다보니 1금융권인 농협 국민은행 등 자신의 주거래 은행에 가셔서 우선 상담을 받아보시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인터넷이나 여러가지에서 받는다면 중간에서 마진이 남기 때문에 저렴하게 한다하더라도 조금 돈을 더 내실 수도 있다는 점은 ㅊ마고로 하셔야합니다.

 

또한, 금리비교는 반드시 하시며 신용등급 재산에 대해서 대출 허가 여부나 불승낙이 떨어질 수도 있게됩니다  사실상 우리가 이렇게 대출을 많이 이용하지는 않다보니 매번 정보에 대해서 찾아볼 수 밖에 없는것도 사실입니다. 또한 변동금리인지 고정금리인지도 반드시 확인해주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이도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부분이기도 한데요 자신이 저렴한 금리로 있다면 고정금리로 가시는것이 좋지만 변동금리의 경우 매번 내는돈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더 저렴할 수도 더 가격이 많이 나갈 수도 있다는 점은 참고로 하셔서 보시는것이 좋습니다.

 

아무래도 하나의 칼날에 양날이 있다보니 이러한 비교대상 어플들이나 상품들이 정말 많이 나올 수 밖에 없는것도 사실입니다. 이자를 갚거나 원금을 갚거나 이점에 대해서 참고로 하셔서 보시는것을 가장 추천드리고 싶은 방법이기도 합니다.

크게 어렵지 않지만, 이점에 대해서 모르시는 분들이 많다보니 소개를 따로 해드려야하는데요, 주택을 담보로 한다는것은 자신이 갚아야지 담보가 안잡힌다는 말이 있습니다. 이점에 대해서는 반드시 확인을 해주시고 체크를 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이렇게 간단한 방법으로 대해서 한번 알아보았는데요, 여러가지 정보들이 있따보니 많은 분들이 헷갈려 하시기도 하고 이점에 대해서 모르시는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누구나 쉽게 접할 수는 있지만 이점에 대해서 은근히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참고가 되셧으면 좋겠고 많은 분들이 이용르 하실 때 반드시 알아두셔야합니다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2627282930313233343536373839404142434445464748495051525354555657585960